KT, 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출시





KT가 유진로봇과 제휴해 출시한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

KT(회장 황창규)가 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(대표 신경철)과 제휴해 기가지니로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‘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’을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. 

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‘아이클레보’에 KT의 ‘기가지니’의 음성명령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상품으로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. 

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경쟁 제품군 중 가장 많은 8가지 음성 명령어를 제공하고 초강력 파워 흡입(BLDC 모터와 20cm의 넓은 흡입구), 딥코너 클리닝(듀얼 사이드 브러쉬로 벽면 밀착 청소), 예약 및 나만의 청소모드 설정, 실시간 지도 그리기 및 청소 위치 확인 등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. 

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으로 사용자는 집안에서 간단한 음성명령 만으로 청소를 완료할 수 있다. 예를 들면 “지니야, 로봇청소기 시작”과 같은 짧은 음성명령으로 리모콘 조작 없이 즉시 청소를 시작할 수 있으며 “로봇청소기 카펫모드 설정해줘” 혹은 “로봇청소기 약으로 설정해줘” 등의 명령어로 모터 파워와 청소 옵션을 말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. 

시판 중인 로봇청소기가 대부분 시작, 중지, 충전과 같은 기본적인 음성명령을 제공하는 데 비해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기가지니를 통해 시작, 종료, 충전 음성명령은 물론 주행상태, 배터리 잔량 확인, 흡입 강도 및 청소패턴 변경, 문턱·카펫 모드 설정 등 8가지 음성명령을 지원한다. 

기가지니와 연결은 KT ‘기가지니 홈 IoT’ 모바일 앱의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최초 1회 유진로봇 계정을 등록하면 된다. 계정 등록 이후에는 연결 상태가 지속돼 별도의 연결설정 없이 즉시 음성명령을 이용할 수 있다. 

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앱에서는 기가지니에 제공되는 8가지 로봇청소기 음성 제어 외에도 ‘실시간 지도 그리기’와 ‘청소 예약’ 등의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. 이 기능을 활용하면 집 밖에 있을 때에도 간편하게 앱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작동하고 실시간 청소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. 

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KT샵과 온라인 쇼핑몰(G마켓, 옥션 등 오픈마켓)에서 1일부터 구매(정가 56만9000원) 가능하며 출시 한달간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. 특히 KT 인터넷+TV 신규 고객은 반값초이스를 통해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. 자세한 사항은 KT샵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. 

KT 마케팅전략본부장 김원경 전무는 “가사활동 시간을 줄이고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더 갖고자 하는 워킹맘이나 취미생활 및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을 아껴쓰는 1인 가구 고객들이 소중한 시간을 더욱 알차게 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’며 “앞으로도 기가지니 등 KT의 혁신 기술이 고객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웹사이트: http://www.kt.com

※ 보도자료 배포처 : 뉴스와이어



Scroll To Top